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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청위
  • 현) 중국 18소(전자과학연구소) 소장

중국 EV 애플리케이션 용 배터리의 발전 및 추세 천진에 위치한 중국 18소(전자과학연구소)에서 전기 자동차 용 배터리 기술, 전기 저장 기술, 표준화 및 국내외 규범과 같은 에너지 저장 기술 분야의 선임 연구원 (교수)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연구 관심 분야 :
전기 자동차 및 전기 유틸리티뿐만 아니라 Li / S, Li / air 등과 같은 차세대 배터리에 사용되는 주요 재료, 전원 배터리, 표준화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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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원
  • 한양대학교 화학공학과 교수

김동원 교수는 1996년 KAIST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삼성 종합 기술원에서 리튬 폴리머 전지를 연구했다. 2008년부터 한양 대학교 화학 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의 연구 분야는 리튬 이온 배터리, 리튬 - 황 배터리, 전 고체 리튬 배터리, 리튬 - 공기 배터리, 하이브리드 커패시터 및 전기 화학 센서를 위한 첨단 전기 화학 소재의 합성 및 특성 분석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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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범
  •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교수

김 교수의 연구는 전기 화학적 에너지 변환 및 저장 시스템에 사용되는 기술에 대한 과학적 토대를 마련하고 환경 적으로 건전한 방법으로 에너지의 효율적인 전기 화학적 처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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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원섭
  • 성균관대학교 에너지과학과 교수

국내 ESS 시장 윤원섭은 성균관대학교(SKKU)의 에너지 과학과 교수이며, 그는 연세대학교 재료 공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브룩 헤이븐 국립 연구소 (Brookhaven National Laboratory)에서 수석 연구원으로, 국민대학교 (University University)에서 교수로 일했습니다. 그의 연구는 전극 재 및 재충전 전지, 연료 전지 및 수퍼 커패시터를 포함한 에너지 변환 및 저장 시스템의 구조적 특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는 충전 용 배터리 분야에서 20 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는 배터리 부문 (2년), 한국 전기 화학 학회 (KECS) 및 에너지 인적 자원 개발 센터 (5년)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현재 그는 IBA (International Battery Association) 및 IMLB (International Liability Batteries Meeting)에서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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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점수
  • 동아대학교 화학공학과 교수

김점수 교수는 M.S. J. R. Selman 교수와 J. Prakash 교수의 지도하에 미국 일리노이 공과 대학 (University of Technology)에서 화학 공학 박사 학위 (1997)와 박사 학위 (2001)를 취득했습니다. 2001-04 년 그는 Argonne National Laboratory의 Michael M. Thackeray 박사와 함께 박사 후 과정으로 리튬 이온 전지 (LIB) 용 고 에너지 음극 재료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삼성 SDI의 수석 연구원으로 LIB 분야에서 5 년간의 산업 경력을 쌓은 그는 한국 전자 기술 연구원 (CIT) 전문 연구 기관으로 옮겨 연구원으로서 뿐만 아니라 연구 기획자로 5년 동안 일을 하였습니다.
현재 동아 대학교 화학 공학과 부교수입니다. 그의 주요 연구 관심 분야는 전극 재료, 리튬 이온 배터리, 전기 화학 커패시터, 나트륨 배터리, 마그네슘 배터리와 같은 전기 화학적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구조 - 전기 화학적 특성 관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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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오영
글로벌 ESS 시장의 중심, 한국
  • LG 화학, ESS 마케팅 전략팀

'친환경 저탄소 발전'이라는 국제적 컨센서스 속에서 에너지 저장 장치, ESS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음. 글로벌 ESS 시장은 ‘17년 5GWh에서 ‘25년 88GWh로 연평균 40% 이상의 고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및 ESS 보급 확대 정책과 국내 배터리 업체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음. 한국은 신재생 연계 ESS와 피크 저감용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하여 ESS 시장 전체 수요의 30% 내외를 점유하고 있으며, 국내 배터리 제조사들은 전 세계에 공급되는 ESS용 리튬이온배터리 물량의 50% 이상을 차지하여 수요 및 공급 모두에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상황. LG 화학은 향후에도 한국이 글로벌 ESS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ESS 산업 전반에 폭 넓은 기여를 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를 위하여 정부 및 각계 전문가분들의 많은 도움과 관심을 부탁드리는 바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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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id Hodgson
1. 영국의 그리드 규모 에너지 저장 장치 : 시장, 정책 및 기회
2. 영국 전기차 정책 및 향후 시장전망
  • 현) 영국 국제통상부(DIT) 에너지분야 고문
  • 전기화학 박사
  • 전문분야 : 에너지 네트워크, 해양 에너지 등

에너지분야 전문가로서 데이비드는 2009년부터 국제통상부(DIT)에서 일했으며 현재는 영국의 에너지 및 청정 기술 분야에 투자하고자하는 회사를 지원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특히 북부 발전소를 중점적으로 합니다. David는 대기업에서 시작하여 스타트업 벤처 기업에서 CTO, CEO 및 NXD 직책으로 30년 이상 일하면서 재료와 기술을 개발 및 상용화 해 왔습니다. David는 전기 화학 박사 학위를 갖고 있으며 연구 개발을 지원하고 장려하기 위해 여러 학술 단체와 계속 협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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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muel De-Leon
배터리재활용
  • Founder and CEO, Shmuel De-Leon Energy, Ltd
  • Technician Institute in Haifa MBA 이수
  • 에너지저장 사업 전문가

Shmuel De-Leon, Shmuel De-Leon Energy의 설립자이자 CEO. Shmuel은 에너지 저장 사업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입니다. 회사 설립 전 Shmuel은 21년 넘게 에너지 저장, 전자 공학 및 품질 관리 팀장으로 다양한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Shmuel은 BSc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텔 아비브 대학교 (Turk-Aviv University)에서 기계 공학을 전공했으며 하이파 (Haifa)의 테크니온 연구소 (Technion Institute)에서 품질 관리 및 신뢰성 엔지니어링 분야의 MBA와 전자 기술자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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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oto Dave YOSHIDA
리튬이온 배터리의 과제
  • 현) CHAdeMO Association 사무총장
  • (주)닛산 자동차, 외무부 및 글로벌 정책 부장
  • 전문분야 : Zero Emission Vehicle (ZEV) 기술 & 안전

Makoto Dave YOSHIDA는 1989 년 닛산 자동차에 기계 엔지니어로 합류했습니다. 2001년 Carlos Ghosn 씨가 CEO로 취임했을 때, CEO / Alliance Office에 임명되었습니다. 요시다 씨는 브뤼셀 (유럽 기술 센터)에서 4 년간 미국에서 4 년간 (북미 닛산 워싱턴 DC 사무소 수석), 닛산 외무 총장을 맡고 CHAdeMO 협회 사무 총장, JAMA (일본 자동차 공업회)의 EV 국제 표준화위원회 부위원장 등 회사와 조직을 대표 할뿐만 아니라 APEC Automotive 대화, APEC 표준 규정 준수 소위원회 AMEICC 자동차 산업위원회 일중 양방향 충전 워크샵, 일독 미래 충전 인프라 대화, EV 안전 GTR 사무국 유엔 ECE WP29 비공식 워킹 그룹위원회 국토 교통부와 경제 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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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명
폐리튬이차전지 리사이클링 기술현황
  • 현) 성일하이텍 대표이사
  • 전) 대주전자재료㈜
  • 고려대학교 금속공학과 석사

이강명 대표는 귀금속으로 전자재료를 만드는 회사를 다니다가 폐전자제품에서 귀금속을 뽑아내는것도 가능하겠다는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1999년 성일하이텍을 설립하였다.
이 아이디어를 적용하면 자원의 흐름은 기존의 일회적 공정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회수, 분리정제, 고순도화, 소재화의 공정 기술을 통해 무한히 순환하게 된다.
그래서 성일하이텍의 슬로건도 '유한자원을 무한자원으로 만드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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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nedikt Friess
자동차 배터리 개발 과제:배터리 성능 향상을 위한 멀고도 험한 길
  • 현) Mercedes-Benz
  • Max-Planck-Institute for Solid State Research 박사
  • 물리학 전공

Benedikt Frieß는 Würzburg, Oxford, 그리고 Stanford 대학에서 물리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메르세데스-벤츠 연구 개발부의 배터리 사업부에 합류하기 전에 슈투트가르트의 Max-Planck-Institute for Solid State Research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현재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새로운 배터리 및 셀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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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석
전기자동차 시장 동향 및 트렌
  • 현)KPMG 전략컨설팅그룹 본부장
  • 전)LG전자 가전사업부문 전략담당 그룹장
  • AT Kearney, Project Leader
  • 시카고대학교 경제학 전공

20년간 국내외 유수 대기업/중견기업,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 대상 미래 성장전략, 신규 사업개발, 해외 진출 전략, M&A전략, JV전략, 국내외 PMI (Post Merger Integration), 조직 및 운영전략 등 200여 건의 프로젝트 성공적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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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y Nagley
영국 전기차 정책 및 향후 시장전망
  • 현) AIO 자문
  • Spyder Redspy(컨설팅 회사) 설립
  • 전) 독일계 컨설팅회사 영국 전담 부서를 이끌며 자동차 관련 프로젝트 진행

제이 내글리 자문은 1980 년대 후반 부터 포르쉐에서 근무를 시작으로 자동차 업계에서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1998 년 제이 내글리 자문은 Spyder Redspy Ltd. 라는 본인의 컨설팅 업체를 설립하였고, 이 업체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시장 분석과 전략적 조언을 제공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 “Feel the Difference” – 포드의 차량 다이내믹에 초점을 맞춘 전략
 ▣ 폭스바겐 그룹 전체에 EU CO2 배출 제한에 대해 각각의 브랜드의 진행 사항을 예측하고 모니터링하는 CO2 모델링 시스템 구축
 ▣ 주요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위한 CO2 엔진 효율화 계산기 개발

제이 내글리 자문은 2014 년까지 본인의 자문 회사를 운영하다가 AIO 에 들어와 영국 자동차 산업으로의 내부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주관 한국전지산업협회
  • 후원 산업통상자원부
  • 후원사